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암호화폐(알트코인)를 하면 돈을 벌수 없는 세가지 이유(지금 당장 탈출(매도)해야 하는 이유)
    주식 2021. 4. 28. 09:53
    반응형
    SMALL

    오늘 이야기해 볼 이야기 주제는 암호화폐(알트코인)를 하면 돈을 벌수 없는 이유에 대해서 말해볼까 합니다. 현금의 대체수단도 될 수 없으며 불안한 거래소에서 투기를 하면 안 되는 이유를 들어보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요즘 직장내에서도 젊은 친구들이나 50대가 넘은 선배들도 소액으로 조금씩 하고 있길래 얼마나 벌었나 물어보았더니 10만 원~100만 원 정도 하며 하루에 3~10만 원 정도 꾸준히 벌린다고 좋아하더라고요. 

     

    현재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계신분들이 이 글을 읽게 되신다면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을 담았습니다. 1%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적었습니다.

    "세상에 잃어도 괜찮은 돈은 없다"

     

    저는 걱정도 되고 오지랖도 있어서 절대 지금 투자금액 이상은 넣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고 이야기를 말았습니다. 

     

    제가 4억이 넘게 주식투자를 하며 단돈 1만원도 코인 시장에 투자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암호화폐는 현금의 대체수단이 아닙니다. 

      - 우리는 이미 30년도 넘게 신용카드를 쓰고 계좌이체를 하며 이 시대를 살아왔습니다. 우리나라는 실제 현금을 들고 다니지 않더라도 신용카드 한 장이면 대부분의 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지요. 

      현금 = 온라인 금융자산 이 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것은 현금을 기본 바탕으로 하여 공식적으로 현금만큼의 온라인화폐만큼을 보장받기에 가능한 시장입니다. 

     이미 G20에서는 암호화폐(Cryptocurrncy, 크립토 커런시)란 용어를 쓰다가 가상자산(Virtual asset, 버추얼 에셋)으로 바꾸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금융자산 ≠ 암호화폐가 아닙니다. 암호화폐 = 가상자산입니다. 홍남기 부총리가 27일 공식석상에서 암호화폐를 가상자산이라고 규정지었습니다. 

    기존 현금으로 지탱하고 있는 경제시장에서 반길리가 없습니다. 기존 경제체제를 위협하는 가상화폐에 제제를 가할 것이고 그 불안감에 이탈할 것입니다. 그전에 빠져나와야 합니다.

     

     

     

    2. 거래소(환전소)의 안전을 신뢰하지 않습니다.

     - 우리나라에만 암호화폐 환전소가 100여개가 있다고 합니다. 암호화폐 환전소가 많이 생기는 이유는 '돈이 되기 때문'입니다. 

    www.news1.kr/articles/?4280921

     

    '무더기 퇴출 우려' 중소 암호화폐 거래소…당장 떠나야할까?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하지만 이들 거래소는 앞으로 자본시장 육성법상 특정금융정보법에 의해 금융위에 신고를 해야 합니다. 실명으로만 가입을 받아야 하고 거래소가 투명하게 유지되도록 정보를 공개해야 합니다. 

    아쉽게도 우리 나라거래소에서 단 한 군데도 인증을 받은 곳은 없습니다. 100개 거래소 모두 인증을 받는다면 그때 천천히 투자금액을 늘리셔도 됩니다. 하지만 안전시장이 아니라면 절대 눈앞에 이익에 빠져 소중한 돈을 잃으시면 안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금융자산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이 시장을 국가가 보호해줄리가 없습니다. 

    www.yna.co.kr/view/AKR20210427135500002?input=1195m

     

    홍남기 "가상자산은 화폐·금융자산 아니다…많은 피해 볼수도" | 연합뉴스

    (세종=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7일 가상자산은 화폐나 금융자산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www.yna.co.kr

    계속 정부에서는 제제하고 통제할 테니 탈출하라고 신호를 보내주고 있습니다. 

    지금 코인시세를 검색하기보다 매도를 해야 하는 이유가 이것입니다. 자산가치는 불안해서는 안됩니다. 

     

    그 틈새를 타서 북한의 사이버 공격도 지속 실시중이고 많은 보호인력이 지키고 있는 1 금융권도 해킹이 되는 시대인데 작은 거래소까지 보호해줄 수가 없습니다. 

    그럼 당연하게도 해킹이나 기술적 문제로 피해를 본다면 보장을 해주지 않는 것입니다. 

    www.ytn.co.kr/_ln/0101_202104212106549416

     

    "北 해킹조직, 새 수법으로 南 악성코드 유포"

    [앵커]북한 연계 해킹조직으로 알려진 '라자루스'가 보안 ...

    www.ytn.co.kr

    간단하게 이야기 해서 "거래소는 내 자산을 보장해 주지 않는다"입니다.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서 1인당 5천만 원까지 보호해 주는 법적인 제도장치도 없는데 여러분의 소중한 자산을 투자하실 겁니까?

     

    3. 암호화폐는 저축이나 투자가 아닌 투기밖에 될 수가 없습니다.

    암호화폐에 돈을 넣는 것 자체가 투자가 아닌 투기입니다.  제가 저축과 투자, 투기를 구분하는 기준은 

    저축 : 이자를 바라지 않고 내가 저축한 금액을 단순하게 목돈으로 만들기 위한 단계

       ※ 은행 적금, 예금, 저금통에 저축하기 

    투자 : 장차 먼 미래를 보고 10년~20년 후에 찾아도 전혀 불안하지 않고, 먼 미래를 보고 미래에 기대하며 경제적인 여유의 일부분으로 돈을 쓰는 단계 

       ※ 주식, 부동산, 달러, 금 bar 모으기, 예술품 수집하기 등

    투기 : 미래보다는 단기간 내 막대한 이득을 보기 위해 돈을 쓰는 단계

       ※ 급등할 것이라는 소문으로 산 주식, 부동산, 암호화폐, 카지노 도박하러 가기 등

    온라인 광고나 문자로 이런 문자 보셨을 겁니다. 급등주 공개, 지금 연락하시면 급등주 알려드립니다. 등등.... 

    여러분 진짜 급등주라면 본인의 가족이나 전재산을 몰빵하고 아무에게도 알려주지 않겠지요?

    여러분들의 소중한 돈을 모아서 그 자산가치를 끌어올리고 도망가겠다는 심산입니다. 절대 여러분들의 소중한 자산을 함부로 낭비하지 마십시오.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해야겠다 싶다면 어쩔 수 없습니다.

    1. 대형 거래소에서 투자하십시오. 1%라도 더 안전한 곳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하십시오.

    2. 막상 거래소가 정지가 되고 더 이상 거래가 안되더라도 내 삶과 기분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금액만 투자하십시오. 

       (내 하루 일당 이상의 금액은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목돈을 날리면 다시 일어서는데 더 큰 힘이 듭니다)

    3. 비트코인 이외엔 투자하지 마십시오. 

       아직 미국 월가에서는 비트코인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에서 제제하기 전까진 최대한 벌고 빠져나올 것입니다. 

       그때까지만 투자하시고 절대 다른 알트코인에는 눈도 돌리지 마십시오. 

    4. 다른 투자자산에도 투자하십시오. 자기 계발(기술, 자격증 취득) 등 

     

    단지 소금액으로 소소하고 즐겁게 투자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제 투자금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의 자산도 소중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심 끝에 조금 적어보았습니다. 

    '세상에 잃어도 되는 돈은 없다'

    여러분들 성투하십시오. 당신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성공적인 투자란?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