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평생 날 면도기만 쓰던 내가 브라운 면도기로 갈아탄 이유, 사용후기(브라운9 9385cc), 브라운면도기 시리즈별(3,5,7,8,9)차이점, 아쉬운점
    IT( 전자기기, 가전제품)리뷰 2021. 7. 1. 12:28
    반응형
    SMALL

     평생 날 면도기만 쓰던 내가 브라운 면도기로 갈아탄 이유, 사용후기(브라운 9 9385cc)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별(3,5,7,8,9) 차이점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산 제품중 하나인 면도기를 리뷰해 볼까 합니다.

    저는 처음 수염이 나고부터 지금까지 약 20여 년의 세월 동안 날 면도기만을 써왔습니다. 

     

    면도기 3~4개씩 차와 집, 회사에 넣어놓고 시간날때마다 틈틈이 조금이라도 수염이 보이면 바로 면도를 했지요.

    다행히 제 수염은 이방수염이나 장비 수염처럼 덥수룩하게 나지 않고 적당하게 턱과 콧수염 주변에 나는 수염이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김명민 배우 분장수염~

    이런 멋진 수염이 났음에도 계속 면도를 한 이유는..

    1. 수염이 관리가 어려웠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세수와 샤워하고 나오기 빠듯한데 수염까지 다 관리 해려면 은근히 귀찮더라고요. 그냥 슥슥 밀어버리면 편한데 말이죠.. 수염 기르시는 분들 부지런하시고 관리 힘드실텐데 대단하신것 같아요. 

    2. 면도를 안 하면 턱 주변에 자꾸 여드름이 나요. 

       은근히 짜기도 애매하고 내버려두자니 얼굴이 신경 쓰여도 자꾸 거울을 보게 되거나 여드름 패치를 붙이게 되고요. 

    3. 턱에 수염이 조금이라도 자라서 까끌거리면 자꾸 신경 쓰여서 만지게 돼요.

       이러한 경우엔 다시 2번의 결과를 초래하지요. ㅠ.ㅠ 얼굴에 자꾸 트러블이 생기면 업무와 학습에 집중력이 떨어졌습니다. 

     

    날 면도기도 보관을 잘하지 못하면 피부에 바로 트러블을 일으키기에

    저는 면도기로 면도를 하고 나면 늘 직사광선을 받지 않는 베란다 쪽에 놓고 충분히 말려서 다시 쓰곤 했어요 

    이 또한 귀찮음에 연속이었지요. 

     

    샤워를 하면 늘 세안 전 면도를 했고 

    면도기가 샤워실에 있으면 늘 건조했기에 자칫 충분히 건조하지 않은 면도기를 쓰게 되면 여지없이 트러블이 잘 생기는 민감한 피부랍니다. 

     

    그러다가 전기면도기를 써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이왕 날 면도기를 오래 써봤으니 나한테 맞는 전기면도기가 있다면 한번 써볼까?라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충분히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세척 스테이션은 5 시리즈 이상부터 지원이 됩니다. 

    세척 스테이션이 포함된 모델은 모델명 뒤에 CC라고 추가 되고, 세척스테이션이 없는 모델은 모델명뒤에 S가 추가됩니다.

    구 분 브라운3 브라운5 브라운7 브라운8 브라운9
    날 종류 2개의 날망
    중간 트리머
    2개의 날망
    중간 트리머
    3커팅요소 3+1커팅요소 4+1커팅요소
    하이퍼리프트&컷,다이렉트&컷
    건식면도, 습식면도 지원 건식만 가능 둘다지원 둘다지원 둘다지원 둘다지원
    오토센싱 테크놀로지
    (수염상태를 보고 모터파워조절)
          지원 지원
    트리머 기능   지원 지원 지원 지원
    면도기 헤드가 움직임   지원 지원 지원 지원
    세척스테이션
    사용가능
      지원 지원 지원 지원
    (자동건조기능)
    싱크로 소닉
    (미세진동으로 부드러운 저자극 면도)
      지원
    (3만번)
    지원
    (3만번)
    지원
    (3만번)
    지원
    (4만번)
    면도 날망교체시기 알림기능   미지원 미지원 지원 지원
    다양한 악세서리
    (별도구매)
      1. 정밀트리머
    2. 딥클렌징브러쉬
    3. 수염트리머
    4. 바디트리머
    1. 정밀트리머
    2. 딥클렌징브러쉬
    3. 수염트리머
    4. 바디트리머
       
    가격대 3만원대   12~18만원대 20~25만원대 25~30만원대

    제가 시리즈 9를 산 이유 이 사진을 보고서입니다. 

    제가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 9로 구매한 이유는 크게 3가지입니다. 

    1. 면도날 내구성이 좋아 절삭력을 유지한 상태로 오래 사용할 수 있고 

    2. 이왕이면 기능이 다양하게 많아 기술력의 차이에 감탄하고 싶었으며 

    3. 날 면도기보다 확실하게 좋아야 다시 날 면도기로 가지 않을 것이다.라는 생각에 구매를 했어요. 

     

    구매 후 처음 써본 후 소감 및 날 면도기보다 좋은 점입니다.  

    1. 턱의 굴곡에 맞추어 다양하게 헤드가 움직여서 좋다. 

      제 턱의 굴곡에 맞추어 커팅 요소들이 각각 별도로 움직여서 좋았어요. 가운데 티타늄 코팅 날 부분까지 별도로 움직여서 다양한 각도에 맞춰 면도가 잘됩니다. 

     

    저는 브라운면도기 시리즈9 9395CC 크롬모델+세척스테이션 포함을 구매했습니다. 

     

    2. 모터 소리가 크고 힘이 강력하다.

       처음에 소리가 너무 커서 면도날이 결착이 잘 안된 줄 알았어요. 그래서 수염이 잘리는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고 생각했지요. 근데 면도 결과물을 보니 너무 깔끔하게 잘 잘려있었어요. 

    3. 한번 지나가면 다이내믹하게 잘리지 않지만 그냥 여러 번 슥슥 지나가면 어느 순간 깔끔하게 잘려있다.

      처음에는 너무 기대한 나머지 날 면도기처럼 한번 쓱 지나가면 다이내믹하게 잘려있을 줄 알았는데 한 번에 몽땅 잘리진 않아요. 그냥 거울 보지 않고 슥슥 턱 라인을 따라서 지나가면 알아서 잘려있습니다. 

     

    면도의 즐거움을 주는 멀티 헤드락 기능이라고 합니다. 

    날 면도를 하기 위해 손목의 스냅을 주었었는데 지금은 헤드가 알아서 돌아가요. 

    본체 앞에 스위치가 있는데 앞으로 밀면 헤드가 자연스럽게 조절이 됩니다. 

    이 스위치를 아래로 내리면 4단계로 딱딱 걸리면서 헤드가 얼마큼 꺾이는지 피부로 느끼게 해 줍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식이에요.  

     

    4. 면도날 오염 여부를 알려줘서 세척 시기를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날 면도기를 썼을 때는 늘 샤워장 외부로 가져가서 충분히 말려주거나 귀찮을 때는 그냥 별로 쓰지 않는 날임에도 교체해주곤 했으나 그럴 필요가 없어졌어요

    5. 건식, 습식 면도가 가능해서 샤워할 때만 면도하지 않아도 된다. 

       컴퓨터 할 때나 외출하기 전 1~2분만 슥슥 면도해도 날 면도기로 한 만큼 깔끔해집니다. 

    면도하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도 많이 줄었어요. 

     

    6. 세척 스테이션을 통해 보다 깔끔하게 면도날을 관리할 수 있어서 피부 트러블 걱정을 조금 덜었다. 

      시리즈 9에 들어있는 세척&충전 스테이션은 이전 시리즈와 다른 점이 건조기능까지 추가되어 있다는 점이었어요. 그냥 윤활과 세정만 해줘도 너무 좋았는데 깔끔하게 건조까지 되어서 면도 준비가 되니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번들로 들어있던 세정액으로 마음껏 세정해보고 마음에 들어서 6개짜리 팩도 더 샀어요. 다음엔 집에 가지고 있는 초음파 세척기랑 비교해 보려고요. ^^

     

    브라운 9 시리즈 면도기의 아쉬운 점도 있어요 

    1. 다양한 액세서리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었어요. 5, 7시리즈는 헤드를 교체한 후 세안할때 쓰는 딥클렌징 브러쉬나 바디트리머 처럼 다양한 악세서리를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었는데 8,9 시리즈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어요. 

    그냥 부착된 트리머를 이용해서 구레나룻나 눈썹 정도만 다듬을 수 있을 것 같아요. 

    9 시리즈도 딥 클렌징 브러시가 나온다면 구매하고 싶어요~

    이렇게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 9를 사용해본 후기를 남깁니다.

    앞으로 날 면도기와는 다른 면도의 즐거움을 느낄 것 같아요.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