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 먹거리가 궁금하세요? 마농치킨, 딱새우 외 야시장 먹거리가 가득한 곳! 시장 기념품샾에서(레인보우제주) 만들기 체험 후기
여행지에 가면 시장을 돌며 맛있는 음식 사먹는 재미가 쏠쏠하죠?^^ 제주도 시장에 가서 맛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먹기위해 마지막날 저녁 제주도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 들렀답니다.
여러가지 음식과 다양한 제주도 관광 상품들 소개해볼게요.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340 영업시간 매일 07:00 - 21:00 하절기, 연중무휴 매일 07:00 - 20:00 동절기, 연중무휴(주변 전기차 시설 있음)
토요일 날 저녁에 방문 했는데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시장 규모도 엄청 커서 처음 들어섰을 때 정신이 없었답니다.
우선 서귀포 올레 시장에 가기 전에 뭐가 유명한지 찾아보고 갖거든요. 그중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추천 받은 것이 마농 치킨 이었답니다.
*제주 마농치킨* 마농치킨은 시장 인근에 3호점 까지 있는데 형제끼리 같이 운영하는 곳이라고 사장님께서 알려주셨어요.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다고 하네요. 마농의 뜻이 제주 방언으로 마늘이라는 뜻이래요.
주문이 너무 밀려 있어서 1시간 30분이나 기다려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예약을 해 놓고 시장을 구경했답니다. 마농치킨 주문 하실 분들은 시장에 가서 가장 먼저 마농치킨부터 주문한 후 시장 구경 하면 시간이 맞으니 참고하세요!
우선 마농(마늘) 후라이드 치킨 으로 단일 품목이고요. 가격은 16000원 이랍니다. 정말 양이 엄청 많아요. 마늘향이 나면서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은 것 같아요. 포장해서 갖고 오니 좀 눅눅해져 아쉬웠지만 눅눅해졌는데도 맛있었고, 간도 적당히 좋았어요. 따뜻하게 바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딱새우*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에는 수산물 파는 가게가 정말 많아요. 각종 해산물과 회를 팔고 있는데 가격대도 저렴하고 싱싱한 것 같더라고요.
딱새우? 를 아시나요? 전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어서 넘 궁금했거든요. 그래서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에서 딱새우를 사서 포장해갔는데요. 한접시씩 포장해서 판매하고 있는데 1만원 밖에 안했어요. 레몬 살짝 뿌려서 먹어봤는데 딱새우 정말 맛있더라고요. 비린내도 안나고 입안에 넣으면 씹을 것도 없이 녹아 없어지는데 정말 최고였답니다. 딱새우 또 먹고싶네요!
제주도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에는 정말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많아서 소개해 드립니다. 맘 같아서는 다 사먹고 싶었어요. 인원수가 많았다면 사서 골고루 나눠먹었다면 더 좋았을것을.. 아쉽네요. 얼른 코로나가 끝나길 바랍니다.
꺼멍돼지 오겹말이, 흑돼지 김치말이도 팔고 땅콩만두도 팔더라고요. 땅콩만두는 모양이 정말 땅콩처럼 만두 2개가 붙어 있답니다. 땅콩만두 넘 귀여워요!
떡집, 분식점, 횟집, 흑돼지 고로케……
족발, 귤찐빵,오메기떡……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먹거리가 많으니 제주도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에 놀러가서 제주도의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