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북한산 국립공원 맛집 북한산손칼국수 & 스마일북한산꽈배기 & 초원식당(꿀호떡)
    맛집&요리 2021. 4. 20. 17:02
    반응형
    SMALL

    북한산 국립공원 맛집 북한산 손칼국수 & 스마일 북한산 꽈배기 & 초원식당(꿀호떡) 방문 후기 남겨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에 둘레길 산책 후 들른 북한산국립공원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둘레길 산책 후 너무 배고프다던 아이들!
    입구 바로 밑에 있는 북한산 손칼국수 집에 들렀답니다.

    전에도 몇 번 온 적이 있었는데 음식들이 다 맛있고 가격도 너무 저렴해요.
    등산로 주변에 있는 음식점들은 대부분 맛집들이 많은 것 같아요.(시장이 반찬이라 그런가?? ^^;)

     

    주말에는 항상 사람이 많네요. 어김없이 대기줄이 조금 있었답니다. 

    주차자리는 평일엔 여유가 있으나 주말에 가면 번잡해서 자리 없으니 참고하세요~

     

    **북한산 손칼국수 위치

     

     

    북한산 손칼국수 입구사진입니다

     


    대표 메뉴는 손칼국수! 요즘 4000원짜리 손칼국수 찾기 어려운데 정말 가성비 짱이네요!

     

    북한산 손칼국수집 앞 잔디밭... 들어갈순 없어요 ~ ^^

     


    손칼국수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가격이 정말 저렴하죠??^^
    파전도 6000원밖에 안 해요. 캭~~ 정말 혜자스럽네요.


    주변 손님들이 파전도 많이 주문해서 먹더라고요.

     

    북한산 손칼국수 메뉴판입니다~

     


    가게 입구에 들어가면 주문하는 기계가 있어 음식을 기계에서 주문하면 된답니다.
    참고로 메뉴 중에 김밥이 추가되었는데 김밥은 주문 기계에 입력이 안되어서 사장님께 현금 결제(2,000원)를 하면 된답니다.

     


    물. 식기도구. 반찬 등은 셀프랍니다.

     
    손칼국수 하면 겉절이를 빼먹을 수 없죠?
    겉절이를 맛보니 역시 맛집의 느낌이 드네요. 겉절이 너무 맛있어요! 요즘 중국 김치 때문에 밖에 있는 식당에서는 김치를 일절 먹지 않는데 겉절이는 특성상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겉절이를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은 조금 매워했어요. 어른들이 먹기엔 너무 맛있는것 같아요.

    맛있는 겉절이~

     
    날씨가 넘 좋아 북한산 손칼국수 앞 테라스 테이블에서 식사를 했답니다. 밖에서 먹으니 2배로 맛있는 느낌이었답니다.

    손칼국수, 비빔국수, 김밥 이렇게 주문했어요.

    손칼국수(곱배기)랑 비빔국수(일반) 사진입니다~

    손칼국수의 진한 육수 맛이 최고네요!
    손칼국수 안에 고명으로 부추와 김자반을 올려주는데 이 맛이 별미랍니다.

    제법 큰 그릇인데 육수가 진짜 걸쭉하게 맛있어요. 

    손칼국수(곱배기)는 5천원 입니다. 


    새콤달콤 매콤한 양념장 맛이 너무 맛있었어요.

    비빔국수 비비기 전이예요~

     비빔국수를 비벼주고 사진 한 장 찰칵 남겨봅니다. 군침이 절로 도네요.

    북한산 손칼국수 비비고 난 후예요~ 먹음직 스럽지요?
    군침이 절로도는~

     


    마지막으로 김밥 한 줄과 함께 맛있게 냠냠!!

    손칼국수집에서 파는 복순이 김밥이예요~ 단돈 2천원~ ^^

     
    배부르게~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우리 큰 아들이 손칼국수가 너무 맛있었다고 하네요.

    북한산 둘레길 산책 후 or 등산 후 맛있게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북한산 손칼국수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맛있게 식사를 끝낸 후—-> 한국사람이라면 후식을 포기할 순 없죠?🥨🥖🥨🥖🥨🥖

    북한산 스마일 꽈배기 집도 갔어요~

    위치는 북한산 국립공원 매표소를 조금만 지나면 왼쪽에 있답니다. 

    **스마일 북한산 꽈배기 위치

     

     
    북한산 국립공원 입구 쪽으로 조금 들어가다 보면 꽈배기 맛집이 나옵니다.
    방송에도 출연했던 꽈배기 집이랍니다. 
    ‘스마일 북한산 명품 꽈배기’ 역시 맛집답게 사람들이 북적 거리네요.

     

    사장님이 남자분이신데 이날은 바쁘셔서 안쪽에서 꽈배기를 만들고 계셨는데 종종 들를 때 뵈면 정말 친절하세요.

    친절도 별점 만점 드려요!

    메뉴판 사진 찍어 올려드립니다. 단품으로 살 수도 있고 세트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스마일 북한산 명품 꽈배기 가게도 맛있어서 종종 방문하던 곳이었는데 꽈배기도 맛있지만 다양한 크로켓 핫도그, 씨앗 팥 도넛 등도 맛있답니다.
    담엔 안 먹어본 씨앗호떡도 먹어봐야겠어요.

     
    갓 튀겨낸 꽈배기 들이랍니다.  설탕 묻히기 전이예요. 설탕은 선택사항이니 고르시면 된답니다.

    꽈배기는 기호에 맞춰서 설탕을 뿌릴수 있어요~ ^^

     

    기름에 묻지 않게 노랑 봉투에 넣은 후 귀여운 비닐에 포장해서 주셨네요.

     
    저흰 설탕을 묻혀 달라고 주문했어요. 달달한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설탕을 뿌리기 전에 물어봐 주시니까 기호에 맞춰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달콤한 꽈배기 바로 받아서 따끈따끈 할 때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신랑이 꽈배기 모양기 하트 모양 같다며 손가락 하트를 만들어 주네요. 귀여워랑!!ㅎㅎ

     

    둘째는 씨앗 들어간 호떡이 싫다고 하여 꿀호떡을 사러 바로 북한산 입구 앞 북한산 초등학교 입구에 있는 초원식당에 가서 꿀호떡을 따로 샀답니다.

     

    북한산 초등학교 앞 초원식당도 갔어요~

    여기는 꿀호떡을 먹기 위해서랍니다. 

    **초원식당 위치

     

     


    아이들을 데리 다니면 정말 호불호가 정확해서 많은 식당을 들리게 되네요. 한 곳에서 해결하면 좋으련만...

    이 곳 초원 식당도 전에 먹은 적이 있었는데 음식 맛이 괜찮더라고요.
    우린 밥을 배불리 먹었기에 꿀호떡만 사서 먹었답니다

     
    꿀호떡 1개 가격이 1500원 이랍니다.
    라떼는 몇백 원이면 사 먹었던 거 같은데....ㅜㅜㅋㅋ

     

    초원식당 사장님이 직접 호떡을 구워서 뜨끈한 호떡을 바로 먹어 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먹기 좋게 종이컵에 담아주시네요.
    울 찌니가 너무 맛있게 혼자서 1개를 다 먹었답니다.

     

     맛있게 음식과 후식까지 배불리 먹고 다시 북한산 내시 묘역 길을 따라 산책하며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북한산 산책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아이들, 가족들, 연인들과 함께 등산 또는 산책 후 맛집 탐방하며 보낼 수 있는 좋은 코스인 것 같아요.

    소개해 드린 북한산 손칼국수, 스마일 북한산 꽈배기, 초원식당 외에도 북한산 국립공원 입구 쪽에 맛집들이 양하게 많으니 방문해서 즐거운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조만간 등산 계획 세워 다른 맛집들도 방문해 봐야겠어요.
    그럼 오늘 맛집 리뷰를 마칩니다.
    바이👋👋👋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