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 관광지 - 제주도 가볼만한 곳 에코랜드 테마파크여행 2021. 5. 28. 00:02반응형SMALL
제주도 관광지 - 제주도 가볼만한 곳 에코랜드 테마파크 하루종일 놀기 좋아요!
🎀주소: 제주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 매일 09:00 - 17:00 기상상태, 일몰에 따라 변경 (마지막 기차 출발 17:00)
🚘 넓은 주차 공간
제주도 에코랜드 유명한 곳이죠? 예전에 제주도 여행 갈 때 2번 정도 갔었는데 아이들이 크니 너무 좋았던 에코랜드를 다시 경험시켜 주고 싶어 들른 곳이에요.
7년 정도만에 갔더니 에코랜드가 많이 업그레이드되어서 더 멋져졌더라고요.
에코랜드 안으로 들어가면 매표소, 기념품 샾, 레스토랑 등 안내되어 있답니다.
에코랜드 전체 지도예요.
기차를 타면서 역에 정차해서 관광하는 코스랍니다.
우리가 탈 기차가 도착했어요. 에코랜드 기차 넘 귀여워요!
문을 열어주면 칸마다 들어가서 마주 보고 타면 된답니다.
에코랜드는 기차를 타고 경치를 구경하면서 돌다가 역에 정차하면 내려서 코스별로 자연에서 힐링 후 다음에 오는 기차를 타면 됩니다.
1. 에코브리지 역
첫 번째 역 에코브리지 역에 도착했어요.
넓은 호수가 펼쳐져 있어 예쁜 경치를 구경하고 사진을 찍으면서 호수 옆 길을 따라 산책했어요.저희 가족은 사진을 찍기 위해 혼잡하지 않도록 열차에서 내린 후 2분 정도 기다렸다가 천천히 걸어갔어요.
천천히 풍경을 감상하며 가기에는 조금 늦게 기차에서 내린 후 천천히 찍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곳곳에 예쁘게 사진 찍을 수 있는 곳이 많아 좋은 것 같아요.
호수에 나룻배가 하나 있더라고요.
호수길을 따라 걷다 보니 오리배를 타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호수 옆으로 리조트? 호텔? 건물 같은 걸 짓고 있더라고요.
이곳에 호텔이 지어지면 에코랜드에서 놀 수도 있고 일석이조겠네요!ㅎ
에코랜드 호수에서는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데요.
백조 보트, 카약, 범퍼보트를 탈 수 있답니다.
에코랜드 수상레저 가격 올려드립니다.
놀러 가면 참고하세요!
전에 에코랜드 놀러 갔을 때 범퍼보트를 탄 적이 있었고 아이들이 범퍼보트 엄청 재미있어했거든요.
이번엔 아이들이 백조 보트를 넘 타고싶다고 해서 우리가족 아무도 타보지 않아서 좋은 기회다 하고 가격이 비싸도 탔는데요!
개인적으로 넘 재미없었어요. 전동이긴 한데 발 굴러도 되고 안굴러도 버튼 누르면 가는데 넘 느리고 스릴도 없고 백조 보트 타는 호수는 넓거나 특별한 게 없어서 아이들도 재미없어했답니다.운영하시는 분들은 여유 있게 더 타게 해 주시니 조급해하지 않아도 돼요~
저희 가족은 시간이 아까워서 20분 딱 타고 바로 내렸습니다~
시간대 가성비는 조금 많이 떨어졌지만 막내아들이 너무 타고 싶어 해서 태워줬어요.^^ 참고하세요~
에코랜드 여행 가시는 분들은 아이들이 재미있는 걸 좋아하시면 범퍼보트를 추천드립니다.
에코브리지 안쪽으로 더 걸어가면 예쁜 잔디밭과 포토존들이 펼쳐진답니다.
풍차에 관련된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으니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역마다 음식과 카페 등이 있으니 맛있는 것 먹고 쉴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2. 레이크사이드 역
레이크사이드 역에는 삼다 정원이 있어요.
삼다 정원에 있는 땅은 화산송이 흙이라고 하네요.
화산송이란? 용암이 굳어 만들어진 화산재 알갱이라고 합니다.
삼다정원 안에도 예쁜 포토존들이 가득했어요.
3. 피크닉가든 역
피크닉가든 역은 키즈타운과 에코로드로 나뉘어 있어요.
먼저 키즈타운을 돌아본 후 에코랜드 산책을 했답니다.
미니마을이에요. 어른들은 허리를 굽혀 들어가야 하는데요.너무 귀여운 요정집 등 미니로 앙증맞게 꾸며놨더라고요.
이곳은 키즈 타운입니다.
어린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어요.피크닉가든 역에는 아이스크림 가게가 있어요.
아이스크림 가게도 너무 귀엽게 잘 꾸며 놨더라고요.
키즈타운에서 사진도 찍고 한바탕 놀고 나온 후 숲 힐링 길을 걸어갔답니다.숲 힐링길은 하루 두 번 전문 가이드분이 안내해주시지만
저희 가족은 시간을 맞출 수 없기에 그냥 걸어가 보았어요.
예전에 아이들이 어릴 적엔 그냥 무심코 지나갔던 곳이었는데 이번에 천천히 걸어보면서 에코랜드 역 중에 가장 만족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숲 힐링길 지도가 안내되어 있답니다.
숲 힐링길은 장거리 길과 단거리 길이 있답니다.
저희 가족은 장거리 길을 선택했는데요.
오랜만에 피톤치드 맞으며 즐거운 산책길이었지만 정말 장거리로 길고 오래 걸렸어요. 한시간 정도.. 천천히 걸었답니다.하지만 중간중간 지루하지 않게 포토존이 정말 계속 있어요. 운치 있고 조용한 길을 걷고 싶은 신 분들은 무조건 장거리 길 장거리 길이 힘드신 분들은 단거리 길을 추천드립니다.
피톤치드 맞으며 할링 숲을 걷고 있는 부자입니다.
지나가다 보니 숲 속 작은 책방도 나오고요.현재 코로나 이후로 운영은 하지 않습니다. 잠겨 있으니 참고하세요~
멋진 나무 한그루 “팽나무”라고 하네요.
나무마다 이름과 설명이 적혀 있어요.
새로운 나무와 식물들을 보면서 자연학습도 할 수 있어요.
“작은 동물들의 호텔”이라는 간판이 있고 통나무로 지어진 호텔이 있더라고요.
동물들인 너희들도 좋은 호텔이 있구나!! ㅎㅎ
통나무 호텔에서 큰 달팽이를 보았어요.
처음 보는 엄청 큰 달팽이였어요. 한 8~9cm는 넘어 보이는 크기였어요.예전에 백와 달팽이를 키워봤었는데 비슷할 정도였어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답니다.
산책길을 한참 걷다 보니 다리가 아프더라고요.
마침 지압길이 나와서 양말을 벗고 화산송이 땅에 지압을 시작했는데요. 시원하면서도 돌들도 같이 있어 발바닥이 좀 아팠어요.
지압을 하며 내려오면 족욕장(에코 테라피)이 나타납니다.
족욕장에 발을 담갔는데요. 정말 시원해요. 여행의 피로가 가시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족욕장의 물은 정말 얼음장처럼 차가웠어요.
산책로 옆 숲에는 고사리들이 엄청 많았어요.
고사리 탐방로로 고사리에 대해 잘 설명되어 있었답니다.
숲 힐링길 장거리는 걷는데 좀 시간이 걸리니 여유롭게 산책하실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4. 라벤더, 그린티&로즈가든 역
숲 힐링을 잘 마치고 라벤더, 그린티&로즈가든 역에 도착했어요.
지도를 먼저 살펴본 후 관람하러 출발했어요.
에코랜드는 가는 역마다 어쩜 이리 예쁜지!
정말 눈을 호강시켜주는 아름다운 곳인 것 같아요.
예쁜 상점들도 있고, 이곳에선 나만의 향수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더라고요.
루피너스 꽃 정원이 펼쳐져 있으니 예쁜 사진 많이 찍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보라색 꽃은 라벤더인데요. 넓게 라벤더 꽃밭이 가득하더라고요.이때 비가 내렸어요.
이리저리 피하면서 비가 그치기를 기다리지 않고 저희 가족은 비를 맞으며 천천히 걸어 다녔답니다.
봄비라 맞아도 춥지 않고 금방 말라서 기분이 좋았어요.
유채꽃밭도 있었는데 유채꽃은 많이 졌더라고요. 이른 봄에 가면 예쁜 유채꽃을 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라벤더, 그린티&로즈가든 역에서 꽃구경을 실컷 하고 에코랜드의 관람을 마쳤답니다.
우리 가족은 점심때쯤 들어가 다 돌고 나오니 5시가 넘었더라고요.
에코랜드에서는 정말 하루 종일 뛰어놀고 많은 체험과 예쁜 사진을 많이 남길 수 있는 관광지인 것 같아요.
시간을 넉넉히 잡고 여유롭게 관람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물이나 음료 간단한 간식 등도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 백조 보트 빼고는 다 만족한 에코랜드 여행이었답니다.
어른들과 아이들과 누구나 함께 가도 만족할 만한 관광지로 에코랜드 추천드립니다.
그럼 쭈니 찌니 맘의 에코랜드 관광 후기를 마칩니다.
바이👋👋👋반응형LIST'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가 곤지암이 가볼만한곳이 없다고 하였는가?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 곳! 산책하며 힐링하고 싶다면?? 곤지암 “화담숲” 힐링여행지 방문후기 (6) 2021.06.14 제주도 관광지 - 섭지코지가 무슨뜻일까요? 한치빵에는 진짜 한치가 들어있을까요?~ 봉화와 연대의 차이는 뭘까요? 아이들이 놀만한 주변 모래사장 광치기 해변도 다녀왔습니다. (0) 2021.06.02 제주도 관광지 - 제주도 서귀포 천지연 폭포 (0) 2021.05.24 제주 아리랑 혼에서 제주아리랑과 태권뮤지컬(태권 마샬아트)공연 후기 (0) 2021.05.23 제주도 관광지-메이즈랜드 미로공원 방문후기 (0) 2021.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