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언니가 벚꽃굴 주문했다고 집에와서 먹으라는 말에 친정에 다녀왔답니다. 겨울철이 되면 석화굴은 종종 구워 먹었었는데 벚꽃굴은 처음 먹어봤어요! 전에 TV에서 연예인들이 먹는걸 본적이 있는데 맛이 엄청 궁금했는데 드뎌 맛을 보게 되었답니다.^^
벚꽃굴은 벚꽃 필 때 나온다고 해서 벚꽃 굴이라고 한다고 하네요!
택배로 받아봤는데 사이즈도 크고 양도 많은데 약4kg에 4만원이래요! 택배로 주문해서 먹으니 가격도 저렴하고 좋은 것 같아요!
번개탄과 숯을 피우고 벚꽃굴 구울 준비를 마쳤답니다.
벚꽃굴을 숯 위에 구우려고 올려놨어요! 엄청 싱싱 했답니다. 지글지글 굽다가 입이 벌어지면 잘 익은 거랍니다.
벚꽃굴 사이즈가 어찌나 크던지 석화굴의 2배 크기는 되는 것 같아요. 손바닥에 올려 놓으면 손바닥 안에 꽉 찬답니다.
벚꽃굴 구운 후 모습이랍니다. 벚꽃굴 속살도 통통하니 꽉 차서 한입가득 베어물면 굴 즙이 입안에서 팡팡 터진답니다.
벚꽃굴 사이즈가 워낙 커서 몇개 먹으니 금방 배가 불렀어요!
이쯤에서 겨울철 제철 음식인 굴의 효능이 궁금해지는데요? 굴은 단백질인 필수이미노산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답니다. 피부 미용에도 좋기 때문에 여성분들 많이 드시면 좋아요! 그리고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뇌기능 활성화에 좋다고 해요. 굴은 빈혈을 예방하고,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어 바다의 우유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지방 함량이 적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며 장운동을 활발히 하게 해 변비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굴은 우리몸에 정말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이었네요!
끝나가는 겨울 자락에 ~~~ 생으로 먹고 구워서도 먹고, 쪄서도 먹는 맛난 굴 ~~ 석화굴이나 벚꽃굴 주문하셔서 맛나게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