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가 먹고 싶을 때 저희 가족이 종종 방문하는 맛집 “먹쇠” 를 소개해 드려요! 양도 푸짐하고 맛있어서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과도 함께 먹기 좋은 식당이랍니다.
먹쇠는 1층 건물에 위치했는데요.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윗층과 옆 건물이 공사를 하고 있더라고요.
먹쇠 가게 입구 모습이랍니다.
먹쇠 실내 모습이예요. 식당 안이 엄청 넓고 룸도 있어 단체 모임하기도 좋은 곳이랍니다.
먹쇠는 양념소갈비가 유명한 곳인데요. 양념소갈비를 잴때 스테비아로 건강한 재료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먹쇠 메뉴판입니다. 신메뉴도 출시되었고 고기 그램수와 가격이 조금 변동되었더라고요.
저희는 보통 가면 양념 갈비살을 먹는답니다. 원래 1.2kg 이었는데 1kg 으로 줄고 가격이 조금 올라서 아쉬웠지만 사장님이 고기값이 올라서 어쩔 수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오른 가격이어도 이정도면 혜자스럽네요. 양념 갈비살 주문하면 저희 4가족이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답니다.
기본 반찬 셋팅은 아래 사진처럼 나온답니다. 콩나물국, 상추겉절이, 파채무침, 무생채, 양배추샐러드, 김치, 소스 등이 셋팅된답니다.
저는 먹쇠 기본반찬 중에 양배추샐러드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양배추가 얇게 썰려서 식감도 좋고 소스도 상큼하고 너무 맛있답니다. 넘 맛있어서 샐러드 소스비법 알고 싶네요!ㅎㅎ
오늘은 저희 가족의 최애 음식점 먹쇠를 리뷰해 보았는데요. 이미 일산 맛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항상 손님들이 많은 곳이랍니다. 사장님도 친절하고 음식도 맛있고 양도 푸짐하며 가격도 혜자스러운 곳이예요. 소고기를 먹고 싶을 때 가족들과 먹쇠 방문해서 맛있는 갈비살 먹어보세요!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상 쭈니찌니맘의 내돈내산먹쇠 후기를 마칩니다. 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