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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LGES) 상장일정, 적정시총, 투자리스크를 알아보고, 전기차가 내연기관을 이기기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할 4가지 과정주식 2021. 6. 9. 14:51반응형SMALL
LG에너지솔루션(LGES) 상장일정, 적정 시총, 투자 리스크를 알아보고, 전기차가 내연기관을 이기기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할 4가지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LG화학을 투자하셨던 분들이라면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 신청하면서 어떻게 진행될지, 뭘 준비해야 할지 궁금하시지요?
드디어 LG에너지솔루션이 IPO를 위해 상장 신청을 했습니다.
2020년 LG화학의 전지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설립한 LG에너지 솔루션은 현재
북미와 한국시장에서 전기차 배터리 등 2차 전지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LG화학에 대한 내용을 보시면 조금 더 자세히 아실 수 있을 겁니다.
https://lym1120.tistory.com/69
어제자 6.8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 본부에 LGES이 주권 상장 예비심사신청서를 접수했다고 합니다.
예비심사를 신청한다고 바로 상장되는 것은 아니고 한국거래소가 검증 후 승인을 해야 진행이 됩니다.
앞으로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제가 생각하는 앞으로의 상장 순서와 일정입니다.
1. 6.8일 한국거래소 유가 증원 시장 본부에 주권 상장 예비심사신청서를 접수
2. 6월 중순 ~ 7월 초 : 상장 예비심사 검증 및 한국거래소 승인
3. 7월 중순 : 금융위원회 증권신고서 제출
4. 8월 초 : 기관투자자 수요 예측 및 공모가 확정
5. 8월 중순 ~ 9초 : 일반 공모 청약 절차(청약 담당 증권사 : KB증권)
6. 10월 : 공모주 발행 및 상장
일단 우리 같은 일반인이 LG에너지솔루션 주주가 되려면 아무리 빨라도 10월 중순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전 청약 담당 증권사가 KB증권이라고 하니 미리 계좌를 만들어 두신다면 사전 청약에 조금 유리할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막연하게 LG에너지솔루션이 시총 50~100조 정도가 될 것 같다고 하는데 과연 그럴지?
국내 상장된다면 시총 100조를 넘는 회사가 삼성전자밖에 없는데 우리나라 시총 2위인 SK하이닉스가 97조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주가와 시총은 미래의 기업의 가치를 예측한다고 하지만 과연 얼마만큼의 시총이 적정 가격이 될지는..... 그 시기가 되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시총을 예측해 보겠습니다. 6.9일 기준
1. LG화학(배터리+화학+바이오) 시가총액 : 56조 7,562억 원
2. LG화학(우) 시가총액 : 2조 7,987억 원
LG화학+ LG화학(우) 포함해서 60조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적정주가가 50조~100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LG화학에서 배터리만 따로 나온 LG에너지솔루션이 시총 50조를 넘는다???? 과연 맞는 말일까요?
언론이 자극적으로 너무 높게 띄우는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시총과 적정 주가는 여러분들도 대략적으로 예측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LG에너지솔루션의 시가총액은 국내 상장 기준 35조 정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만약 미국에서 상장한다면 100조 정도는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말이죠.
현재 우리나라 쿠팡의 미국 상장 시총이 약 73조 정도 된다고 하니 기업가치를 판단하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상장 계획은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LG화학의 상장이 기대되는지에 대해서 제 생각을 적어보자면
1. 전기차가 내연기관을 이기기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할 4가지 과정
가) 전기차 자율주행의 발전 상황
나) 저렴한 비용(OR 보조금)
다) 저렴한 유지비(엔진이나 주요 구동계가 거의 고장 나지 않습니다)
라) 배터리 안정성(저렴하고 안정성이 확보)
위에 4가지 중에 배터리가 차지하는 비중은 무시할 수 없고 그 기술은 세계시장에서 LG배터리솔루션이 선두주자입니다.
물론 전 세계 1위의 배터리 기업은 중국의 CATL입니다.
CATL이 잘 나가는 이유는
가) 중국기업입니다. 중국기업이 중국에서 잘 나가는 것은 공산주의 애국심이 남다른 중국에서는 오히려 당연?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막강한 중국 내수시장과 중국 정부의 밀어주기도 무시할 수 없지요)
나) 중국에 진출하고 싶어 하는 유럽 전기차 업체들이 중국 배터리 CATL을 장착해서 중국시장에서 점유율 확대를 위해 CATL의 배터리를 채용하는 유럽 자동차 기업들의 증가
2. LG에너지솔루션의 반중국가에서의 시장 확대 가능성 풍부
현재 코로나로 인한 중국을 견제하는 국가(미국, 호주 등)가 늘어가고 있고 정치, 국경문제로 (인도, 일본) 마찰을 겪는 나라가 있습니다.
중국이 미국, 일본, 호주와 인도 등에서 반중 감정으로 인해 점유율을 높이는 게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한국은 일본을 제외하고 이러한 나라들과 사이가 좋고 그 시장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보다 세계 점유율은 더 높고 시가총액도 더 높은 상태이나 특허 보유와 북미시장에 진출하지 못하는 중국 CATL에 특성상 LG에너지솔루션은 경쟁력이 충분할 것 같습니다.
3. 배터리 이슈 관련 악재는 모두 끝나간다.
배터리 리콜, 폭발과 관련된 이슈는 이미 언론에서 충분히 공론화가 되어 주가와 시가총액에 반영이 되었습니다.
리콜 관련으로 인한 비용으로 인해 다음 분기 실적이 좋지 않을 것이라는 것도 이미 주가에 반영이 되었습니다.
4. LG에너지 솔루션의 배터리 공급라인이 완성되어 간다.
미국 배터리 공장은 완공이 되어갑니다. 게다가 미국 공장이라 미국 내 공급 및 각종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종 수출 규제도 어렵지 않게 피해 갈 수 있어 앞으로의 북미시장에서의 매출은 크게 걱정이 없습니다.
물론 국내 전기차업체들도 배터리 업체 선택이 어렵지 않으니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뉴스를 보면서 제 생각을 간단하게 적어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비슷한 생각은 어떠신가요?
청약은 적정한 시총과 가격, 그당시 배터리 사정에 따라 냉정하게 생각하시고 투자하시는게 옳다고 봅니다.
언론과 투자회사의 홍보에 휩쓸려 무리하게 투자하게 되면 손해를 보기 쉽습니다.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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