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곤지암 “궁뜰” 발효밥상 ~ 화담숲 근처 맛집 맛있는 한정식
    맛집&요리 2021. 6. 11. 06:35
    반응형
    SMALL

    곤지암 “궁뜰” 발효 밥상 ~ 화담숲 근처 맛집 맛있는 한정식



    곤지암? 하면 저는 영화 제목이 생각나는데요!
    곤지암 두번째 여행을 다녀왔답니다.
    맛있는 맛집 “궁뜰 맛있는 발효밥상”을 소개해 드립니다.

    궁뜰 맛있는 발효 밥상
    주소: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궁평리 2-5
    영업시간: 매일 11:00~ 21:30
    주차정보: 주차 100대 가능



    곤지암에 도착하니 점심때쯤이어서 맛집을 찾았더니 나온 곳이 “궁뜰 맛있는 발효 밥상” 이었답니다.

    궁뜰 전경 모습이예요.
    기와집으로 건물이 멋스러웠어요.


    안마당으로 들어가면 건물이 나뉘어 있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의 통로를 지나서 궁뜰 식당 모습입니다.


    궁뜰의 양조장 건물이 보이고요.

    양조장이라 쓰여있는 곳은 궁뜰 스페셜 코스 시나브로를 예약한 분들만 입장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궁뜰 시나브로
    계절별 메뉴로 구성된 즉석요리를 궁뚤대표쉐프에게 대접받으며 나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21년 9월 30일까지 10만 원 가격으로 할인 이벤트 한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은 사전 예약하시고 좋은 시간 보내고 오시면 좋을 것 같네요.


    궁뜰 민박이 보인답니다.
    궁뜰 민박은 가정식 독채로 방 2개, 다락방 1개, 거실, 욕실, 주방으로 구성되어 있고, 인원 15명 이하가 적정하다고 해요. (추가 인원 비용 없음)
    궁뜰 민박 고객에게는 1만 원 발효 밥상 외식상품권이 증정된다고 합니다.


    궁뜰 마당 가운데 잔디밭이 보이고 왼쪽 편에 장독대들이 가득했어요.
    발효효소와 된장, 간장, 고추장 등 직접 담근다는데 저장해 놓은 곳이에요.


    궁뜰 맛있는 발효 밥상 메뉴판입니다.


    궁뜰에 대한 설명과 셰프 이력 등이 설명되어 있답니다.

    궁뜰 메뉴판1

    발효 작가 김진필 님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네요 첫 장에~~~
    메뉴를 시키기 전에 만드는 이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는 메뉴판 ~ 좋아요!


    궁뜰 맛있는 발효 밥상에서 우리 가족은
    1. 궁뜰 밥상 2인분 (20,000원 * 2세트 = 40,000원) + 가마솥밥 2인분(3,000원 * 2인분 = 6,000원)
    총 46,000원의 음식을 시켰어요.


    메뉴판과 함께 궁뜰 건강차를 갖다주셨어요.
    궁뜰 건강차에는 동충하초버섯, 말린표고버섯, 둥굴레, 감초가 들어가 있네요. 시원한 차로 나온답니다.
    차향이 진하고 마시면 정말 건강한 차 마시는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궁뜰 건강차


    흑임자죽과 야채샐러드, 수육이 먼저 나왔어요.


    흑임자죽은 뜨겁지 않고 조금 미지근해서 바로 먹어도 불편함이 없었어요. 맛도 맛있어요.

    궁뜰 흑임자


    샐러드, 각종나물, 오징어젓등이 나왔어요.


    제주금게장, 수육, 연근샐러드, 잡채 등 반찬이 정말 다양하게 많이 나왔답니다.


    뜨거운 가마솥밥이 나왔어요.

    궁뜰 가마솥밥


    가마솥밥 안에는 단호박 한조각이 있어요. 뚜껑을 여니 구수한 냄새가 한가득 퍼지는데 정말 맛있는 가마솥밥이었답니다.


    밥을 퍼내면 누룽지가 나오는데 물을 붙고 뚜껑을 덮으면 맛있는 누룽지가 만들어진답니다.
    울 쭈니는 누룽지가 넘 맛있다고 싹싹 긁어먹고 제것 까지 다 먹었답니다.


    제주 금개장은 4인 가족이 맛보기 충분하게 6조각 이상 나왔어요. 그리고 금개장은 게장과 달리 다리에도 살이 많이 차있더라고요.
    제주 금게장은 진하지 않고 달달하니 밥과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왜 간장게장을 밥도둑이라고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궁뜰 제주금게장


    소고기 불고기는 양이 정말 많았어요
    2인분을 시켰음에도 4인 가족이 넉넉하게 반찬과 곁들여 먹을 정도로 많았습니다.
    맛도 깔끔하고 담백해서 메인 요리 다웠어요.
    작은 뚝배기였지만 고기가 꽉꽉 차 있어서 만족했어요
    3인 이상부터는 넓은 뚝배기에 김 모락모락 올라오게 나와서 더 맛있어 보였어요.

    궁뜰 소고기 불고기


    요즘 고등어를 잘 먹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정신없이 먹었어요.
    뼈를 골라내고 촉촉하게 정말 잘 구워져서 먹을만했어요. 고등어 크기도 엄청 컸어요.

    궁뜰 고등어


    한정식에서 된장찌개를 빼놓으면 섭섭하겠죠??
    된장찌개도 정말 맛있었답니다.

    궁뜰 된장찌개


    궁뜰 맛있는 발효 밥상 “한정식 궁뜰밥상” 전체 한상 차림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정말 상다리가 부러질정도로 테이블 위가 가득찼네요.
    궁뜰에서 귀한 손님 대접 받고 온 느낌이 들었고, 너무 맛있게 잘 먹고 왔답니다.

    궁뜰밥상


    2인분만 시켜 밥만 추가해서 아이들과 함께 (어른2+아이2) 충분히 배부르게 먹고도 양이 남았었어요. 음식양이 푸짐해서 좋았답니다.

    궁뜰 맛있는 발효밥상은 정말 맛있는~~ 건강한 음식점으로 추천할 만한 한정식 집이었답니다.

    곤지암을 가게되거나 사시는 분들은 궁뜰 발효밥상 들려 맛있는 한정식 드시고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쭈니찌니맘의 곤지암 주변 맛집 궁뜰 맛있는 발효밥상 내돈내산 리뷰를 마칠게요!
    바이👋👋👋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